──그 날, “일상”구멍이 뚫렸다.

도쿄 교외의 《모리미야 시》에 사는
17살의 평범한 고등학생 《토키사카 코우》는
어느 날 아르바이트를 하고 돌아가던 중, 심야의 구시가지에서 “사건”과 조우한다.

히이라기 아스카──

4월에 귀국자녀로 막 편입한
용모단정, 명랑쾌활해 인기 많은 반장이,
질이 나쁜 불량배들에게 얽혀 끌려가려 하고 있었다.

『왜 이런 시간에……!』

혀를 차면서도 각오를 다지고 뒷골목으로 쫓아가는 코우.

그 곳에는──

이 세상의 것이라곤 생각할 수 없는 무섭도록 아름다운 공간과,
이름 짓기 어려운 괴이에 잡아먹히기 일보 직전인 불량배들과……

──허공에서,
도깨비불처럼 파랗게 빛나는 검을 뽑아 드는 그녀의 모습이 있었다──

World

모리미야 시
Morimiya City
도쿄 교외, 타마 지역에 있는 인구 40만 명의 주요 도시.

대규모 상업 지구와 더불어 부도심의 기능인 관공서, 오피스가 외에도, 오랜 전통을 간직한 거리와 역사적인 건축물이 보존된 지역도 존재한다.

교통수단으로는 모리미야 역에 국철과 사철을 합해 3개의 노선이 다니며, 8년 전부터 도에서 운영하는 신도시 교통 시스템(모노레일)이 사이타마와 타마 지역, 카나가와를 종단하는 형태로 운행되고 있다.

또한, 시 북서부에는 국영 시설인 「모리미야 기념공원」 등이 존재한다.

역 앞 광장

Station Square

모리미야 역이 들어선 역 빌딩의 입구와 이어지는 광활한 공공장소로, 모리미야 시의 중심부에 있다.

보행자 전용 고가 형태로, 모리미야 시의 관문 역할을 하는 만큼 밤낮을 가리지 않고 사람들이 드나든다. 중앙에 있는 거대한 아치 형태의 조형물이 표지이며, 약속 장소로도 유명하다.

타마 모노레일이나 버스, 철도 등 각 교통수단이 모이는 것 외에도, 가전제품 매장인 「스타 카메라」와 「오리온 서점」도 있어, 방과 후 역 앞 광장에 들르는 학생이 끊이지 않는다.

모리미야 고등학교

Morimiya High School

코우와 아스카가 다니는 남녀 공학 고등학교로,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모리미야 시의 중심지인 모리미야 역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있으며 입지 조건도 나쁘지 않다.

1학년부터 3학년까지 각 학년의 교실이 있는 본교사 외에 도서관이나 특별교실이 모여 있는 제2교사, 부실이나 식당, 실내 수영장이 병설된 클럽 하우스 등의 시설이 모여 있다.

모리미야 상점가

Morimiya Shopping Street

옛 풍경이 남아 있는 지역 밀착형 상점가.
세월이 느껴지는 「모리미야 상점가」 아치형 입구를 지나면 큰길 양쪽에 야채 가게, 정육점, 철물점, 스포츠 용품점 등 수많은 상점이 늘어서 있으며, 대부분의 생필품은 이 상점가에서 구할 수 있다.

코우의 친구, 료타의 집 「이부키 청과점」도 이 상점가에 있어 코우와 시오리에게는 오랜 인연을 맺어 온 사람들이 사는 지역이기도 하다.

코코노에 신사

Kokonoe Shrine

타마 지역에서도 오랜 역사를 가진 신사 중 하나로, 코우의 조부인 소스케가 신주를 맡고 있다.

주변이 나무로 둘러싸인 고풍스러운 신사지만 전국에 100곳 이상의 분사를 둔 《무라쿠모 타이샤》와도 인연이 깊은 신성한 장소로 지역 주민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다.

소스케가 손녀 토와와 지내는 코코노에 가는 부지 외곽에 있으며, 병설된 도장에서 코코노에류 무술을 배우는 학생들의 모습을 가끔 볼 수 있다.

아크로스 타워

Across Tower

도쿄도, 모리미야 시, 호쿠토 그룹이 힘을 합쳐 3년 전에 준공한 모리미야 시의 랜드마크. 관광 명소로도 유명하며 스카이라운지에서 내려다보는 모리미야 시의 풍경은 관동 지방에서 가장 빼어난 절경이라는 말도 있다.

1F의 「아크로스 숍」, 10F의 「모리미야 시립미술관」 등 다양한 상업 및 문화 시설이 자리 잡고 있으며 20F에 있는 극장 「아크로스 시어터」에서는 데뷔 3주년을 맞는 아이돌 그룹 《SPiKA》의 기념 라이브가 예정되어 있다.

나나호시 몰

Nanahoshi Mall

「서브컬처 하면 나나호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개성 넘치는 가게가 늘어선 2층으로 된 복합 시설. 언제나 다양한 고객층이 방문하여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 고물상 《죠지마 무선》과 코스프레 용품을 판매하는 《픽시스》 외에도 「마법소녀☆매지컬 알리사」의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애니메이트 모리미야점」, 특이한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모형, 완구점 「고토부키야」 등의 가게가 늘어서 있다.

스타 카메라

Star Camera

전국에서 성업 중인 가전제품 매장. 《호쿠토 그룹》, 《아마노 제작소》를 비롯한 각 제조사의 신제품부터 사이폰, 게임, 음악 CD까지 폭넓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Keyword

Xiphone
사이폰
Eclipse
이계화
Greed
괴이
Soul-Device
소울 디바이스
Tokyo Earthquake
도쿄 지진
Nemesis
네메시스
Zodiac
조디악
SPiKA
스피카
Xiphone
사이폰

약 10년 정도 전부터 보급되기 시작한 개인용 정보 통신 단말기로, 통화기능에 더해 고도의 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NS나 게임 등 다양한 앱이 탑재되어 많은 이들이 애용하고 있다.

유저의 생체정보를 인증, 동기화하는 기능이 있으며 이를 이용한 서비스와 보안 시스템 등도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Eclipse
이계화

특이점 「게이트」을 기점으로, 현실 세계와 이계가 겹치는 현상.

이계에 「미궁」의 형태로 나타나며, 현실 세계에 있는 어떤 현상이 「게이트」이 생기는 계기가 된다는 점, “그리드”라 불리는 “괴이”가 배회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평범한 사람은 이계화를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대부분은 원인 불명의 사건이나 자연 재해, 도시 전설이나 괴담으로 여겨졌다.

Greed
괴이

이계의 미궁을 돌아다니는 정체불명의 적대적인 존재. 종류와 형태, 크기는 제각각이며 성장과 생식 등의 생명 활동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어떠한 영적인 존재 또는 누군가가 만들어 낸 이차원 생물이라고도 한다.

총, 칼, 폭발물로는 대미지를 줄 수 없지만 “적격자”가 구현하는 이계 소재의 “소울 디바이스”로 확실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Soul-Device
소울 디바이스

이계와 관련된 “적격자”가 발현하는 특수병장. 형태는 천차만별이며 같은 형태는 단 한 개도 존재하지 않는다.

이계에 존재하는 소재와 영자체로 구성되어 있어 물리 공격이 거의 통하지 않는 그리드를 상대로 효과를 발휘하는 무기이다.

Tokyo Earthquake
도쿄 지진

10년 전, 도쿄를 중심으로 발생한 대지진.

2005년 3월 15일 오전 11시 38분,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이 전조도 없이 붉게 물든 직후, 규모 7.5의 지진이 도쿄 전역을 덮쳤다. 여진이 단속적으로 계속되던 중, 지진으로 인한 화재와 쓰나미, 땅속에서 발생한 유독 가스에 더해 회오리, 낙뢰, 한파 등 자연 재해가 각지에서 발생했다.

사망자 2만 2천 명, 실종자 7천 명이라는 전대미문의 피해. 도쿄뿐만이 아니라 일본 전체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웠지만, 5년에 걸친 집중 재건 계획에 따라 도시 인프라는 재해 전보다 강화되었고, 현재는 “과거”의 사건이 되었다.

Nemesis
네메시스

이능의 에이전트를 거느린 수수께끼의 조직. 「이계의 관리」라는 입장을 취하며 음지에서 널리 활동하고 있으며, 재야의 마술사, 영능력자, 주술도구 장인과 두루 연결고리를 갖고 있다. 영국에 제1본부, 미국에 제2본부가 존재한다고 하나 실상은 불명.

이계 적성이 발견될 경우, 지원 의사가 있으면 정식으로 훈련을 받고 소울 디바이스의 사용법과 이계, 괴이그리드에 대한 지식을 공부한 다음, 에이전트로서 전 세계에서 활동하게 된다.

Zodiac
조디악

70년 전 기술 혁명 이후, 세계 경제와 산업을 주도해 온 12개의 거대 기업 연합. 「이계의 이용」이라는 입장을 취하며 국가를 초월한 영향력을 가졌으나, 바깥 세계에 과도하게 간섭하지 않고 국가 간 분쟁에 대해서도 기본적으로 불간섭 원칙을 고수한다.

각국의 참가 기업은 서로 협력하면서도 경쟁하는 관계로, 차세대 에너지, 도력넷, 사이폰, 이계에 존재하는 신소재 등의 분야에서 각축을 벌이고 있다.

일본에 거점을 두고 있는 곳은 「호쿠토 그룹」과 「아마노 제작소」 두 곳. 이 중 「호쿠토」는 설립 초창기부터 주요 멤버였으나, 몇 년 전에 「아마노」가 기존에 있던 「스루가 중공업」을 제치고 조디악에 입성했다.

네메시스와는 신기술과 소울 디바이스 분야에서 자주 협력하나 이계의 취급을 두고 대립하여 충돌과 암투까지 치닫는 일도 빈번하다.

SPiKA
스피카

흥행몰이 중인 5인조 아이돌 그룹. 가창력과 귀여운 춤이 매력적인 실력파로 아이돌 업계를 넘어 음악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원래 양성소에서 동기였던 리온을 포함해 3인조로 시작했지만, 작년에 후배 멤버 2명이 합류했다. 신생 《SPiKA》로서 활동을 재개한 것을 계기로 더욱 인기가 상승했고 대표곡 『사랑의 슈팅 스타』가 TV 애니메이션 「마법소녀☆매지컬 알리사」의 주제가로 선정되어 화제를 모았다.

리온과 두 명의 멤버는 양성소 시절부터 라이벌로 서로 절차탁마하는 사이. 바쁜 레슨 일정에 학업도 있어 사적으로 교류할 기회는 적지만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힘들 때는 서로 응원하며 질책도 하는 사이. 후배 멤버 두 명도 공과 사 모두 사이가 좋으며 선배들을 존경하며 서로 의지하고 있다.

  • 추천 브라우저 및 설정: Microsoft Edge, Google Chrome, Mozilla Firefox, Apple Safari의 최신 버전, JavaScript와 쿠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 주십시오.
  • 이 사이트에 게재된 문장, 영상, 데이터 파일 및 기타 자료의 게재, 전재 혹은 2차 사용을 금합니다.
    게재된 게임 화면은 개발 중인 이미지입니다.
  • Nintendo Switch and the Nintendo Switch logo are trademarks of Nintendo.
Seize the day
Falcom Sound Team jdk, Spika
BGM
JavaScript를 활성화해 주십시오